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Office 2010 자동설치 매뉴얼

by 이완주 2012. 1. 26.

사내 Office를 업그레이드 하고자 할 때
기존 Office를 제거하고 새로운 버전의 Office를 설치하는 작업은 단순 작업입니다.
이러한 단순 작업을 보다 쉽게 하고자 하는 방법입니다.

AD GPO를 이용해서 배포를 한다면 더 쉽게 자동 배포가 되겠죠.
그러나 네트워크 부하가 만만치 않다는게 문제 입니다.

저도 실제 Office2003을 GPO를 이용해서 자동 배포 했을 때 1대에 3분이라는
경의적인 시간대가 나오더군요. 그러나 10대가량 대략 40분으로 늘어나면서
시간은 기하 급수적으로 늘어나는 현상을 경험했습니다.
그때는 부서단위의 배포를 해서 해결 했습니다.

네트워크 문제가 염려 된다면 USB에 넣어서 돌려서 설치하시는게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물론 사용자의 OS 가 32비트 이냐 64비트이냐 고민해야겠죠.
둘 다 필요하다면 이미지를 두개 만들어서 하면 될 듯 합니다.

 

  1. Office 2010 자동설치 매뉴얼
    1. Office 2010 자동설치 만들기

      Command 창에서 setup /admin을 아래 그림처럼 입력 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창이 열립니다.

      설치하려고 하는 제품이 맞는지 확인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초기 화면이 아래 그림처럼 나타납니다.

      설치 위치 및 조직 이름에 아래와 같이 이름을 입력 합니다.

      라이선스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품키 입력후 아래 동의함에 체크 합니다.

       

      수준표시는 설치화면이 나타나는 정도를 표시합니다.

      여기서 없음을 선택하면 설치 과정 모두 숨겨지며 AD 정책으로 배포할 경우 필요한 옵션 입니다.

      http://technet.microsoft.com/ko-kr/library/cc179097(office.12).aspx

       

      이전 설치 제거 아래 그림처럼 체크 합니다.

      위 설정까지 마치셨으면 아래 그림처럼 설정하신 내용을 저장합니다.

      정상적으로 저장된 그림 입니다.

      이제 배치 파일로 설정값 적용된 배치파일 만들기

      배치 파일 내용입니다.

      setup.exe /adminfile 2010.MSP

      배치 파일 저장된 화면 입니다.

      이제 설치 하고자 하는 PC에서 배치 파일을 실행하면 기존 Office 버전을 삭제 후 Office 2010 버전으로 설치가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