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술자료 (KB)/MOSS and WSS

MOSS 서버 이상으로 복구를 하려고 합니다.

by 이완주 2008. 3. 7.
MOSS 서버 이상으로 복구를 하려고 합니다.

[문의사항]

MOSS 서버 손상으로 복구를 하려고 합니다.
DB는 현재 백업 받아 놓은 것이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해결방안]

WSS 및 MOSS에 흔히 문의 하는 내용입니다.
즉 DB를 다른 서버로 이전하고자 한다.
혹은 DB를 업그레이드하고자 한다. 등의 내용이 가장 많이 나타나는 고객 문의 사항입니다.

가장 먼저 살펴 봐야 할 사항은 아래 KB의 내용인거 같습니다.
http://support.microsoft.com/kb/823287

SQL이 정상이 아니거나 권한이 없거나 뭐 이런 경우겠죠.

저의 방법은 간단합니다.
WSS 및 MOSS는 모두 중앙관리 페이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기본 설정은 다시 하면 되는 사항이죠.
중요한 건 Data가 들어 있는 Content DB가 가장 중요하죠.
결국 사용자가 접근하는 사이트의 DB 문제가 가장 중요합니다.

이미 MOSS를 구성하여 사용 하실 수 있다면 기본 구성은 할 수 있으시겠죠.

복구 절차

1.     MOSS를 서버에 설치 합니다.
2.     MOSS 기본 구성을 합니다. (중앙 관리 및 공유 서비스 관리 페이지 만들기)
3.     MOSS 응용프로그램 사이트를 하나 만듭니다.
4.     새롭게 만든 응용프로그램 페이지에 기존 컨텐츠 DB를 추가 합니다.
5.     응용프로그램 페이지 만들 때 생성된 DB를 제거합니다.
너무 간단한가요.. ㅎㅎ
제가 실제 구성한 MOSS 사이트의 Content DB를 제거한 이후 다시 추가해 봤습니다.

C:\>stsadm -o addcontentdb -url http://moss.globalsps.com:10002 -databasename ws
s_content_portal_10002 -databaseserver moss

작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습니다.

잘 되더군요.
같은 방법으로 WSS2.0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 한 적이 있습니다.

이 방법 찾기 위해서 사실 엄청 고생했답니다.

원래 문제는 찾고 나면 쉽죠. ㅎㅎ

위의 사이트 구성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은 내가 만든 동영상 강좌(MOSS)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