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선 및 메일 정의
1. 업무에 따라 다양한 결재라인을 만들 수 있어야 한다.
2. 결재 라인은 직원이 원하는 결재라인을 추가 할 수 있어야 한다.
3. 결재 승인 및 취소를 하였을 경우 해당 내용이 관련 담당자에게 메일이 발송 되어야 한다.
4. 결재 메일은 회신이 되지 않도록 구성 한다.
업무에 필요한 의사 결정을 위해 전자 결재를 사용할 수 있다.
전자 결재를 위해서는 결재라인을 정리하고 이를 시스템에 반영해야 한다.
결재라인은 관리자가 지정한 결재라인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본인의 결재에 필요한 결재 라인을 만들어 사용 할 수도 있어야 한다.
Power Automate - 승인
승인을 이용하면 쉽게 승인 및 메일 보내기를 구성 할 수 있다.
아래는 실제 사용 중인 연차 결재에서 결재라인을 생성하는 화면 입니다.
결재라인은 회사의 업무 특성상 다양한 결재 라인이 만들어지게 된다.
부서에 따라 결재가 기안, 협의, 참조, 전결 등 다양한 결재 라인이 만들어지게 된다.
조직도 솔루션이 있다면 솔루션의 조직도 정보를 활용하여 결재라인을 만들 수 있다.
예시)
기안 - 결재 (팀장)- 결재(대표) - 참조 (관리)
기안 - 결재 (팀장 전결) - 참조 (대표, 관리)
기안 - 결재 (팀장 전결 : 일정 금액 범위 100만원) - 참조 (대표, 관리)
기안 - 합의 (관리) - 결재 (대표) - 참조 (관리)
결재를 요청 및 결재를 완료하면 결재 내용이 메일로 전달 되어야 한다.
결재 요청, 취소, 완료 메일을 전달 받고 바로가기 버튼으로 해당 앱에 접근 할 수 있어야 한다.
결재 요청을 하면 Power Automate를 이용해서 원하는 양식 (HTML) 양식으로 메일을 보낼 수 있다.
회신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회신이 불가능하게 구성을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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